합정에서 즐기는 인도 현지의 맛, 델리인디아 상수 맛집 정착기

퇴근 후, 왠지 모르게 이국적인 향신료의 향이 코를 간지럽히는 날이었다. 친구에게 톡을 보냈다. “오늘, 인도 커리 어때?” 친구의 답장은 1초 만에 “콜!”. 합정역에서 만나기로 하고, 우리는 곧장 합정 맛집으로 향했다. 우리의 목적지는 바로 ‘델리인디아’. 상수역에서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훌륭했다.

설레는 발걸음, 이국적인 분위기 속으로

델리인디아의 문을 열자, 은은하게 퍼지는 향신료 향이 우리를 맞이했다. 인도 사장님 특유의 친절한 미소와 함께 한국어로 안내해 주시는 모습에 편안함이 느껴졌다. 매장 내부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였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부터 단체 모임을 하는 사람들까지, 다양한 손님들이 각자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따뜻하게 데워지고 있는 커리
은은한 불빛 아래 따뜻하게 데워지고 있는 커리를 보니 더욱 식욕이 돋았다.

가성비 끝판왕, 세트 메뉴 정복

우리는 메뉴판을 정독하기 시작했다. 다양한 커리 종류와 난, 티카 등 인도 요리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고민 끝에, 우리는 가성비 좋다는 Set B를 선택했다. 샐러드, 버터난, 라씨 2잔, 치킨 티카, 그리고 커리 1개 선택에 한국식 쌀밥까지 포함된 푸짐한 구성이었다. 커리는 이국적인 맛을 좋아하는 친구를 위해 마커니 커리를, 매콤한 것을 선호하는 나를 위해 마살라 커리를 추가하기로 했다.

커리를 찍어먹음직스러운 난
갓 구워져 나온 따끈한 난에 커리를 듬뿍 찍어 한 입!

환상의 조합, 버터난과 커리의 만남

잠시 후, 테이블 위로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이 하나둘씩 차려졌다. 따뜻한 버터난이 바구니에 가득 담겨 나왔다. 갓 구워져 나온 난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했다. 버터의 풍미가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정말 완벽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난을 쭈욱 찢어 따뜻한 커리를 듬뿍 찍어 입으로 가져갔다. 입안 가득 퍼지는 커리의 풍미와 난의 고소함은 그야말로 환상의 조합이었다.

바구니에 담겨져 나온 난
바구니 가득 담겨져 나온 난은 보기만 해도 배부른 느낌이었다.

입 안 가득 행복, 다채로운 커리의 향연

마커니 커리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었다. 마치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입안을 감싸는 느낌이었다. 은은하게 퍼지는 향신료 향은 인도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었다. 마살라 커리는 매콤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인상적이었다. 칼칼한 매운맛이 입맛을 돋우는 것이, 쉴 새 없이 숟가락을 움직이게 만들었다. 두 커리의 조화는 정말 훌륭했다. 번갈아 가며 먹으니 질릴 틈 없이 계속해서 맛있는 커리를 즐길 수 있었다.

마커니 커리
부드러운 마커니 커리는 입 안을 벨벳처럼 감싸는 느낌이었다.

촉촉함이 살아있는, 순살 치킨 티카

순살 치킨 티카는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촉촉했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정말 좋았다.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 먹으니 느끼함도 잡아주고, 신선함까지 더해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치킨 티카 위에 살짝 뿌려진 향신료는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려 줬다.

먹음직스러운 난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난은 그 자체로도 훌륭한 맛을 자랑했다.

입가심으로 완벽한, 시원한 라씨

식사를 마친 후, 시원한 라씨로 입가심을 했다. 라씨는 인도식 요거트 음료인데,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커리와 난으로 살짝 느끼해진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느낌이었다. 라씨 한 모금을 들이키니, 행복이라는 단어가 저절로 떠올랐다.

델리인디아, 합정역 인도커리 맛집으로 인정

델리인디아에서의 식사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인도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음식 맛은 물론 분위기까지 인도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친구와 나는 델리인디아를 합정역 인도 커리 맛집으로 정착하기로 약속했다. 다음에는 다른 커리 종류와 인도 요리에도 도전해봐야겠다.

다양한 커리와 밥, 난
테이블 위에 차려진 푸짐한 음식들을 보니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재방문 의사 200%, 잊을 수 없는 맛

집으로 돌아오는 길, 델리인디아에서 먹었던 커리와 난의 맛이 계속해서 떠올랐다. 조만간 다시 방문해서 이번에 못 먹어본 메뉴들을 꼭 먹어봐야겠다. 합정역에서 인도 커리 맛집을 찾는다면, 델리인디아를 강력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머턴 티카
다음 방문 때는 꼭 머턴 티카에 도전해봐야겠다.
델리인디아 내부 모습
인도풍의 소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델리인디아 내부 모습
버터 치킨 커리
부드러운 버터 치킨 커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푸짐한 한 상 차림
커리, 난, 치킨 티카, 샐러드까지 푸짐한 한 상 차림!
델리인디아 메뉴판
다양한 메뉴 선택지는 델리인디아만의 매력!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